로고

교육시설 안전 수호 ‘총력’

교육시설안전원, 여름철 재난 비상 대응 돌입

천세윤 | 기사입력 2025/06/20 [16:52]
천세윤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5/06/20 [16:52]
교육시설 안전 수호 ‘총력’
교육시설안전원, 여름철 재난 비상 대응 돌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시설안전원은 올 여름철 전국 교육시설 안전 수호를 위한 여름철 재난 비상 대응에 본격 돌입한다.

 

안전원은 교육부와 협력해 전방위적 비상 대응 체계 마련을 위해 비상대책본부 구성, 교육시설 재난 예방 및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피해 복구지원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최근 밝혔다.

 

안전원은 18일 교육부와 여름철 재난 비상 대책 연석회의를 통해 여름철 풍수해 피해 대비 비상 대응 체계를 사전 점검하고, 교육시설 재난 예방 및 신속한 피해 복구지원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비상 대응 체계 사전 점검 세부 사항으로 ▲전방위적 차원의 현장 피해조사 ▲교육부 및 안전원 합동 현장점검 ▲사고 보고체계 일원화 ▲재난사고 피해 응급 복구 ▲교육시설 일상생활 회복 지원 ▲공제급여 지원반 운영 및 응급 복구 ▲재난 트라우마 심리안정화 지원 등을 심도 있게 협의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안전원은 교육시설 재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비상 대응을 위한 초동대응 모의훈련을 시연할 예정이다.

 

안전원 관계자는 “안전원은 올 여름철 재난으로부터 교육시설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교육부와 함께 재난 비상대응에 돌입한다”고 밝히고 “그동안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설 재난 대응 관리를 충실히 수행해 온 만큼 이번 여름철 재난 비상 대응을 위한 다각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