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품질관리원(원장 정형교)은 지난 17일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과 공간정보 기반의 행정 고도화 및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홍천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정형교 원장과 기획전략본부 이기원 기획전략본부장, 김태훈 품질연구실장을 비롯해 홍천군 신영재 군수와 도시주택과 및 관련 부서 실무진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드론 기반 정밀측량 및 라이다(LiDAR) 기술 협력을 비롯해 지하시설물 데이터 관리 및 등급제 공동연구, 기본·공공측량 분야 적용 확대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공간정보 기반 도시계획 및 재난 대응 체계 고도화, 공동 연구 및 공모사업 발굴, 신기술 세미나 및 실무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은 기술과 행정의 경계를 넘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한 지역 발전 모델을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홍천군 신영재 군수는 “정확하고 활용도 높은 공간정보는 군민의 삶의 질과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핵심 인프라”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 대응, 도시개발, 생활밀착 행정까지 공간정보 기술이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정형교 원장은 “공간정보품질관리원의 공간정보 전문성과 드론 측량 기술을 홍천군의 행정 수요에 맞게 접목한다면 지역 문제 해결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실행력 있는 협력의 출발점으로 삼아 가시적인 성과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