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공간정보연구원, 임직원 윤리경영 강화 교육 실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5/05/13 [15:03]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5/05/13 [15:03]
LX공간정보연구원, 임직원 윤리경영 강화 교육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LX공간정보연구원(원장 곽희도)은 13일 직원들의 윤리경영 의식 확립과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을 위해 ‘윤리경영 대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곽희도 원장의 윤리경영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전북양성평등센터 최유정 전문위원의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과 이민곤 청렴강사의 ‘갑질 개선·청렴 교육’ 등이 이뤄졌다. 

 

특히, LX한국국토정보공사 이주화 부사장이 함께 참여, 연구원 직원들에게 변화를 주제로 직접 강의를 실시하고,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임직원 간 실시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LX공간정보연구원은 반부패·청렴·윤리 인권 조직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예방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LX공사 본사와 연계해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사후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피해자 보호조치와 함께 상담연계 등을 통한 일상 회복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윤리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존중 문화, 내부통제 강화,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등을 위해서도 노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주화 부사장은 “국민의 신뢰를 토대로 운영되는 공공기관에 윤리경영은 매우 중요하다”며, “생각을 바꾸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관리자가 솔선수범해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로 적극 개선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