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공간정보연구원, 필리핀 고위공무원에 K-공간정보 전파

필리핀 내무지방자치부 차관 등 고위공무원 연수 실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4:23]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11/29 [14:23]
LX공간정보연구원, 필리핀 고위공무원에 K-공간정보 전파
필리핀 내무지방자치부 차관 등 고위공무원 연수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LX공간정보연구원(원장 곽희도)은 지난 28일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주한 필리핀대사관에서 필리핀 고위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해외 공무원 연수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필리핀 국가장기개발계획의 성공적 실행을 위해 한국의 선진화된 지능형도시 개발과 재난관리 역량 전수를 목적으로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과 LX공간정보연구원이 공동으로 마련한 연수 프로그램이다. 

 

연수 프로그램에서 필리핀 고위공무원들은 한국의 도시공간 활용 정책과 스마트시티 개발 전략 등 이론 과정을 이수하는 한편, 공간정보연구원에서 민간과 함께 개발한 5G양자암호 VTOL 드론 시연 참관, 서울 도시재생 사업 견학 등 현장학습을 이어갔다.   

 

특히, 27일에는 대한민국 최초 국토정보전문 멀티복합문화공간인 국토정보교육원의 ‘LX라키비움(Larchiveum)’을 참관하는 등 2주간 스마트시티와 공간정보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필리핀 오딜론 엘 파사라바 내무지방자치부 차관은 “스마트시티에 대한 이론과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으로 필리핀 국가개발계획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마리아 테레사 비 디존-더 베가 주한 필리핀 대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양국 간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