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SK오션플랜트 구성원 5명 정부지정검사원 자격 취득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16:50]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11/26 [16:50]
SK오션플랜트 구성원 5명 정부지정검사원 자격 취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SK오션플랜트은 구성원 5명이 국방기술품질원이 시행하는 군수품 정부지정검사원(DGQR, Designated Govermment Quality Representative)에 선정, 위촉장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정부지정검사원 제도는 국방품질경영체제를 갖춘 업체 중 자체 품질관리시스템이 우수하고, 장기 생산을 통해 품질을 안정시킨 군수품 계약업체가 자율적으로 품질보증을 하도록 하는 제도다. 지난 2019년 처음 도입됐다.

 

이번에 정부지정검사원으로 위촉된 SK오션플랜트 구성원들은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하는 실무교육 수료, 품질보증 업무 3년 이상 수행 등 자격조건을 갖춘 것은 물론 엄정한 평가와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정부 품질 관리 계획에 따라 SK오션플랜트의 품질시스템을 운영하고 공정관리 및 제품검사 등 업무를 자율적으로 수행한다. 

 

이를 통해 기존 품질 검사 과정에서 자체 검사와 기품원 품질검사를 DGQR검사로 통합, 최적화함으로써 검사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정부지정검사원 확보로 생산기간 단축 등 회사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자격을 부여받은 구성원들이 회사의 품질 관리 및 안전 점검 업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