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자이(Xi) 아파트 공식 SNS 계정인 유튜브 ‘자이TV’와 인스타그램 ‘Xi_official’을 통해 멸종위기 동물보호를 위한 후원 캠페인으로 모금한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한국위원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멸종위기 동물들의 집을 지키자는 의미에서 ‘Save Homes, Save Lives’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GS건설은 이번 캠페인 후원을 위해 자이(Xi) 공식 SNS 계정인 유튜브 ‘자이TV’와 인스타그램 ‘Xi_official’에 AI 기술을 활용,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자이 아파트 단지를 거니는 영상을 제작, 게시해 조회수 총 154만 뷰를 기록하며, 약 1.7만여개의 ‘좋아요’ 공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GS건설은 캠페인 종료 후 후원금 1천만 원을 지난 7월 31일 IUCN 한국위원회 측에 기부했다. GS건설을 포함해 다른 후원자들이 모은 후원금은 향후 멸종위기 동물 보호에 쓰여진다.
한편,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은 세계 자원 및 자연보호를 위해 UN의 지원을 받아 1948년에 국제기구로 설립됐다. 현재 전 세계 모든 생물종의 실태를 ‘멸종 위기등급’ 기준으로 평가하며 국제적 권위를 지닌 레드 리스트(Red List)를 발표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안에서의 우리의 일상도 자연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음을 알리고자 동참했으며, 많은 고객들이 캠페인에 참여한 만큼 멸종위기 동물 보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GS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이슈 해결에 동참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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