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건축사협,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09:40]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6/04 [09:40]
건축사협,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대한건축사협회(회장 김재록)는 오는 9월 5일 개막하는 ‘16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를 3일 공개했다.

 

건축사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올해 올해 건축영화제의 슬로건은 ‘플랫폼(PLATFORM)’으로, 지난 2009년 첫 개최 이후 지난 16년간 다양한 국내·외 건축영화를 소개하며 아시아 유일의 건축영화제로 그 역할을 수행한 건축영화제의 대표적인 특징을 담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건축영화제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 곳곳의 건축영화를 대중에게 소개하며 관객과 감독이 만나는 장소인 동시에 새로운 건축적 시각을 모색할 수 있는 ‘플랫폼’의 임무를 수행해 왔다”고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건축영화와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더욱 쉽게 소개하고자 하는 의지를 슬로건에 담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공식 포스터는 슬로건인 ‘플랫폼(PLATFORM)’을 건축과 사람을 연결하는 의미로 표현했다. 층층이 뻗어 나가는 길이 모두 연결되는 이미지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영화를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소개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목적을 시각화했다.

 

한편, 올해 건축영화제는 오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9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상영은 6일부터 사흘 간 이화여자대학교 내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온라인 상영은 8일부터 15일까지 네이버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재록 회장은 “건축영화제가 건축과 영화의 만남을 통해 건축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