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oELSA, 초고층 건물 피난용 승강기 구조훈련 실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6:21]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4/01 [16:21]
KoELSA, 초고층 건물 피난용 승강기 구조훈련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KoELSA(이사장 이용표, 한국승강기안전공단)는 서울시와 함께 1일 청량리 롯데캐슬 SKY L-65에서 화재 등 초고층 건물의 재난 상황에 대비해 피난용 승강기를 이용한 인명 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안전관리자와 통제자, 유지관리업자 등을 대상으로 초고층 건물의 재난 상황 발생 시 피난용 승강기를 이용한 인명 구조 등 안전관리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위기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피난용 승강기는 초고층 건물의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거주자들의 피난 활동을 위해 적합하게 제조, 설치된 엘리베이터다. 

 

이날 KoELSA는 안전관리자의 역할 등 이론 교육과 함께 화재 등 재난 상황을 가상해 피난용 승강기를 이용한 인명구조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KoELSA 서울지역본부의 ‘승강기 안전 환경 조성’과 서울시의 ‘승강기 안전관리 종합 개선방안’을 연계한 협업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승강기 안전운행 및 관리에 관한 운영규칙’에는 초고층 건물의 경우 화재 등 재난상황 발생에 대비해 매년 1회 이상 ‘피난용 승강기 운행에 관한 훈련’을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허규철 서울지역본부장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피난용 승강기 구조 훈련을 정례화하는 한편, 관계 기관과 협력해 승강기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