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 수해 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0:27]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3/25 [10:27]
서울시, 수해 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서울시는 오는 4월 2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4년 서울특별시 수해 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극한호우로 인한 홍수, 침수 등 수해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시민들이 수해 전·후 행동 요령에 대한 생각을 콘텐츠로 공모에 참여, 안전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 마련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공모 콘텐츠는 40초 이내의 숏폼 혹은 12컷 이내 웹툰으로 참여 가능하고,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수해의 위험성이나 수해 피해 예방 시민행동요령, 수해 피해 예방과 대응을 위한 내용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별도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내 손안의 서울에 공지된 참가신청서를 작성,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5월 말 서울시 누리집과 내 손안에 서울을 통해 발표된다. 숏폼과 웹툰 각각 서울특별시장 대상 1명, 서울특별시장 우수상 2명, 서울특별시장 장려상 4명 총 14명에게 상장과 부상 총 56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될 계획이다. 

 

공모전에 접수된 숏폼이나 웹툰은 수해 안전 분야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모전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작이 결정된다.

 

선정된 수해 예방 콘텐츠는 서울시 SNS를 비롯한 유튜브, 미디어 보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 문화 확산 목적으로 표출될 예정이며, 시의 주요 수방시책과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안대희 물순환안전국장은 “극한호우 발생에 따라 수해 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만큼, 시민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전국민 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수해 예방을 위해 신선한 아이디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