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공간정보연, ‘꿈나무와 함께하는 녹색 미래 만들기’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5/04/14 [11:00]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5/04/14 [11:00]
LX공간정보연, ‘꿈나무와 함께하는 녹색 미래 만들기’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LX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원장 곽희도)은 11일 전북 전주 지역 내 어린이집 원아를 연구원으로 초청, 소나무(해송)를 심는 식목 행사인 ‘꿈나무와 함께하는 녹색 미래 만들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부터 발생했던 기록적인 산불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한편, 80회 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북 전주에 위치한 ‘랜디 어린이집’ 원아와 인솔교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목일의 유래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을 시작으로 반려나무 이름 짓기, 소나무 심기, 이름표 부착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서부지방산림청과 협업을 통해 산림청으로부터 묘목 150그루를 지원받아 어린이들에게 보다 품질 좋은 반려나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이날 심은 반려나무의 성장사진을 반기별로 어린이집에 제공해 아이들이 반려나무 성장 과정을 관찰하도록 지원하고, 아이들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지속적으로 일깨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X공간정보연구원은 이날 미래 연구원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전문가용 드론 비행과 4족 보행 로봇동작 시연, 전북특별자치도 주관 드론사진 공모전 입상작 전시관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원아들 현장교육과도 연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