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SK에코플랜트,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개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13:55]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11/08 [13:55]
SK에코플랜트,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SK에코플랜트는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처음 시행한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혁신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발굴, 사업화와 연구개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인 개방형 기술 공모전이다.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을 비롯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대학교, 한국무역협회, 서울 및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 SK증권 등 공공·학술·투자기관도 공동주최사로 참여하고 있다. 

 

SK오션플랜트, 리뉴어스 등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도 수상기업과의 공동연구개발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에는 반도체, 환경, 에너지, 스마트건설 분야에 총 87개의 기술이 접수된 가운데 서류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과정을 거쳐 반도체 3개, 환경 1개 등 총 4개 기술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수상기술은 반도체 분야의 경우 (주)카본리덕션의 ‘반도체 사업장 배출 폐불산 슬러지 활용 시멘트 대체재 생산’과 (주)투인테크의 ‘펄스 및 진공 모듈을 통한 반도체 클리닝 장비 개발’, (주)에코샤인의 ‘반도체 사업장 배출 폐불산 내 고순도 불산 및 실리카 회수’ 기술이다. 

 

환경 분야에서는 (주)에이치앤에바이오의 ‘초음파, 나노버블, 산화제 기술 융합 하폐수 잉여슬러지 가용화’ 기술이 선정됐다. 

 

특히, ㈜투인테크는 최우수 수상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수상기업은 앞으로 SK에코플랜트 및 유관 자회사와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되며, 공동주최사로 참여하는 공공, 학술, 투자기관으로부터 정부자금과 투자유치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술 고도화 이후에는 사업화 검토를 통해 향후 SK에코플랜트와의 사업 협업도 가능하다.

 

김형근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기업들과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반도체·환경 분야 기술 고도화에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스타트업 및 유관 기관과 진정성 있는 소통과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