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 ‘윤리경영 대면 교육’ 실시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4:10]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7/23 [14:10]
LX, ‘윤리경영 대면 교육’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어명소, LX)는 23일 전주 본사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의 윤리경영 의식확립과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윤리경영 대면 교육’을 개최하고, 임직원 윤리경영 의식 확립과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어명소 사장의 윤리경영 메시지 전달과 함께 직원 대표로 황보종재, 김연주 씨의 윤리 헌장 선서로 시작됐다. 

 

이어 전북양성평등센터 최유정 전담연구원의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과 김영미 전문강사의 ‘장애인식개선교육’, 박상기 청렴강사의 ‘갑질 개선·청렴 교육’ 등이 진행됐다. 

 

한편, LX는 반부패·청렴·윤리 인권 조직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지난 2022년 윤리경영센터를 신설하고, 윤리·인권 위험 관리 프로세스와 윤리경영 표준모델을 구축하는 등 대응체계를 고도화했다. 

 

또한,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예방 교육을 추진하고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사후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피해자 보호조치와 함께 상담연계 등을 통한 일상 회복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윤리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존중 문화, 내부통제 강화,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등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어명소 사장은 “국민의 신뢰를 토대로 운영되는 공공기관에 윤리경영은 매우 중요하다”며,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관리자가 솔선수범해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로 적극 개선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