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정확하고 간편한 AS 접수부터 원하는 부위의 길이 측정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AS 서비스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삼성SDS,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인 평행공간과 협업해 3D 공간정보 기반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래미안 서비스 모바일 앱 ‘헤스티아(HESTIA) 2.0’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헤스티아’에는 신속하고 정확한 세대별 AS를 위해 업계 최초로 VR(Virtual Reality) 기능을 도입했다.
입주 고객은 VR을 통해 동일한 평형의 내부 전경을 실물처럼 둘러볼 수 있으며, 가구 배치나 인테리어를 위해 원하는 부위의 길이 측정도 가능하다.
특히, 입주 전 세대 점검 시 보수가 필요한 부위를 터치해 간편하게 AS를 접수하고, 처리 후에는 완료 사진을 통해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속한 AS 처리가 가능하도록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AS 요청을 자동 분석하고 접수 부위에 따라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하는 등 입주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비스 개선 항목으로 세대 인수인계 확인서, AS 처리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모바일로 처리하는 전자문서 기능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김명석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헤스티아 서비스는 입주 고객과의 중요한 양뱡향 소통채널로, 고객의 만족과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성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들을 개발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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