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GS건설 허윤홍 대표, 소통경영 강화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2/26 [09:35]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4/02/26 [09:35]
GS건설 허윤홍 대표, 소통경영 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GS건설은 지난 17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에서 허윤홍 대표와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일 스키 행사를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입사 3년 차 이내 현장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위주로 신청을 받아 오전에는 자유롭게 스키를 즐기고, 점심에 한자리에 모여 대표와 임직원 및 가족들이 점심식사를 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어 21일에는 ‘CEO와 함께하는 배구 경기 관람’ 행사를 마련, 게시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된 임직원들과 허 대표가 퇴근 후 배구 경기를 관람하며 함께 응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허 대표는 취임 후 사내게시판에 올린 취임 인사글을 통해 임직원들과 직접 소통 기회 확대를 통한 현장경영 강화를 강조했다. 

 

특히, ‘경영진과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의 마련이 필수적이라며, 구성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그 목소리가 사업 의사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소통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CEO로 취임한 이후 꾸준히 임직원들과 소통에 힘쓰며, 현장의 소리를 중시하는 ‘현장경영’에 집중하고, 매달 초 ‘안전 점검의 날’ 행사에 참석하며 안전과 품질을 중시하는 사내문화조성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현장중심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최고 경영자와 회사를 벗어난 편안한 공간에서 소통하며, 자긍심을 갖고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이 유연하게 적응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며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