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최근 취임한 어명소 사장이 국민 맞춤형 지적측량 서비스 제고를 위한 현장 중심 소통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어명소 사장은 지난 23일 취임 후 첫 행보로 지적측량 혁신지사인 LX익산지사를 방문, 드론맵 구축 성과를 점검하고, 국민들의 재산권 보장을 위한 신속·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당부했다.
어명소 사장은 “지적측량 서비스가 국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인 만큼 이웃 간 분쟁이 없도록 국민 맞춤형 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일제 강점기 때부터 사용돼온 지적용어도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순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 사장은 앞으로 임기 내 전국 13개 지역본부와 167개 지사를 방문해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직원들의 단합된 노력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대설·한파 등을 앞두고 미끄러짐 등 안전사고와 한냉 질환 예방을 위한 점검도 주문했다.
어명소 사장은 “안전에 타협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안전수칙이 일상화되면 생산성과 효율성이 높아지는 만큼 안전수칙 준수에 대한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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