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LX공간정보아카데미,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 강화

서울디지텍고 학생 대상 ‘공간정보융합서비스 과정’ 운영

오성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0:08]
오성덕 기자 이메일 아이콘 기사입력  2023/08/25 [10:08]
LX공간정보아카데미,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 강화
서울디지텍고 학생 대상 ‘공간정보융합서비스 과정’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문이미지

 

LX국토정보교육원(원장 박신종)는 LX공간정보아카데미가 지난 21일부터 닷새 간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융합 서비스 과정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상 전처리, 기하보정, 영상 특징 추출 등 공간정보 핵심기술 등 응용 가능한 공간정보 기술과 지식 습득에 초점을 맞춰 총 4학점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공간정보융합서비스 교과목으로 편성됐다. 

 

한편, ‘학교 밖 교육’은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일환으로 학교 내에서 개설해 운영하기 어려운 과목을 일정 요건을 갖춘 기관 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정규교육 과정으로, LX국토정보교육원은 서울특별시 교육감으로부터 ‘학교 밖 교육 기관’으로 지난 2월 승인받은 바 있다.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고교학점제와 국정과제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 지원을 위해 공간정보 특성화 고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 밖 교육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최동호 군은 “대학 강의를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설명으로 공부하는 데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면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디지털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설기술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